Home >> 고전미술관 >> 서양고전미술 >> 레오나르도다빈치의세계

 

고전미술관

고전미술관

국내 고전미술

서양 고전미술

중국 고전미술

일본 고전미술

 

고전미술관련사이트

고전미술 갤러리

국보보물 갤러리

 

회원 자유게시판

회원 미술자료실

미술 이론자료실

 




< 레오나르도다빈치 <Leonardo da Vinci> 작품세계 >

 

자화상(自畵像)

레오나르도다빈치 <Leonardo da Vinci> (1452.4.15~1519.5.2)

 천재는 역사의 산물이다. 르네상스라는 인류 역사상 가장 활기에 찬 시대의 인물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천재적 미술가·과학자·기술자·사상가이다. 1945년 피렌체 근교의 빈치라는 마을의 구가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아버지는 공증인 세르 피에로의 서자로 태어났다. 어머니는 농사꾼의 딸 카테리나이다.바자르에 의하면 어릴 때 수학을 비롯한 여러 가지 학문을 배웠고,음악에는 신동인양 재주가 뛰어났고 ,더불어 그림 그리기를 즐겨하여 그의 부친의 친국인 베로키오의 공방(工房)에서 사사하면서 자연히 입문하게 된다. 그 후 20세 때 피렌체의 화가조합에 가입하였고,그 후에도 계속 베로키오의 공방에 남아 수련하다가 1478년에 독립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는 일찍부터 투철한 자연관찰에 의한 엄격한 사실기법(寫實技法)을 습득하고 있었다. 이 점은 1473년경의《성고(聖告)》 (우피치미술관) 및 그의 스승과의 공동작인 《그리스도의 세례》 등을 통해 알 수 있다.30세경에는 피렌체보다도 넓은 활동무대를 찾아 로도비코스포르차가 지배하는 밀라노로 이주했다.  이 최초의 밀라노 체재는 그의 일생중 가장 길었던 17년 간의 정착시기이며, 그 동안 축적된 다양한 재능이 충분히 발휘된 시기였다. 《최후의 만찬》 등을 그려, 객관적 사실성과  정신적 내용을 훌륭하게 접목시킴으로서 다음 세기의 고전양식을 이미 달성하였다.


1500년 2월 만토바에서 공비(公妃) 이사벨라 데스테의 초상을 그린 후, 피렌체로 돌아온 후 여러 가지 일에 몰두한다, 그 후 보르지아의 실각으로 03년 3월 다시 피렌체로 돌아와 《모나리자》의 제작에 착수하였다. 기계공학·식물학·지질학·造兵學·水理學·토목공학 등)의 연구 및 예술론과 인생론이 기록된 것으로, 유언에 따라 멜치에게 보내졌으나 현재는 그 일부(약 5,000장)가 서구 각지에 분산 소장되어 있다.다빈치의 과학론은 그가 실증적 경험주의와 냉철한 관찰적 사고법의 결정체로, 과학사상(科學史上)에 미친 영향은 크다.  그는 전분야에 지칠 줄 모르는 연구와 광범위한 업적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된다.

작품보기

지네브라 벤치의 초상

수태고지(受胎告知) 

그리스도의 세례

성(聖) 제롤라모

세실리아
갈레라니의 초상

화초(花草)

자화상(自畵像)

성(聖)안나와 성모자
(聖母子)와 어린 양

이사벨라 데스데의 초상(肖像)

모나리자  Monna Lisa

레다(소도마파)

성(聖) 요한

 

 

여성의 해부도

최후의 만찬

 

 


그림을 클릭하시면 설명과 함께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양 고전미술

위로


ⓐⓡⓣTOWOOART-미술전문사이트

회사소개 | 사업제휴 | Contact Us |광고문의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 1999-2007 Towooart Co.,Ltd. All rights reserved. E-Mail TEL: 02-363-7970  010-7286-8841. FAX: 02-3148-5151